동기부여

[동기부여] 시크릿 -론다 번 "끌어당김의 법칙"

Night Mode 2023. 12. 21. 22:54

2023년 12월 20일 수요일 

 

시크릿 -론다 번-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이 책에서 독자는 돈, 건강, 인간관계, 행복 등 인생의 모든 면에서 '비밀'을 활용하는 법을 배울 것이다. 내면에 잠재되어 숨겨진 힘을 이해하기 시작할 터이고, 그리하여 모든 측면에서 기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비밀'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모두 무한하고 유일한 힘에 따라 움직인다. 모두 정확히 똑같은 우주 법칙들을 따라간다. 우주에 흐르는 자연법칙은 매우 정확해서 우리가 우주선을 제작하고, 사람을 달에 보내고, 우주선이 착륙할 시간을 극히 섬세하게 예측할 때, 법칙이 맞지 않으면 어쩌나 하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우리는 모두 동일한 힘에 따라 움직인다. 그 힘은 법칙이고, 그것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비밀' 이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을 말한다.

 

 


"당신이 하는 모든 생각은 실체이며, 끌어당기는 힘이다." -프렌티스 멀포드 (1834~1891년)


좋은 것을 끌어당겨라, 나쁜 것 말고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유일한 이유는 원하는 것보다 원하지 않는 것을 더 많이 생각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하는 생각과 말을 곰곰 살펴보라. 법칙은 완벽해서 오류가 없다.

 

역사상 가장 심각한 전염병이 수세기 동안 인류를 유린했다. 그건 바로 '싫어 전염병'이다. 사람들은 자기가 '싫어하는' 대상에 관해 주로 생각하고, 이야기하고, 집중하고, 뭔가 행동하면서 결국 이 병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당신이 원하는 대상에 생각을 집중하고 그 집중력을 유지하면, 그 순간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으로 그 대상을 불러들이고 있는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않아', '아니', 혹은 부정어를 처리하지 않는다. 

 


 

 -끌어 당김의 법칙은 우리가 잠들기 직전에 한 생각을 계속 되돌려 보낸다. 그러니까 잠들기 전에는 좋은 생각을 하라.

 

-뭔가에 대해 불평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불평할 일이 당신에게 더 많이 나타날 것이다.

 


마음의 힘

 

마음을 지배하는 한 가지 길은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이 책에 나오는 대가들은 예외 없이 날마다 명상을 한다. '비밀'을 발견하기 전까지는 나도 명상이 얼마나 강력한지 알지 못했다. 명상은 마음을 잠잠하게 하고, 생각을 평화롭게 하는 데에도 이로우며, 몸에 생기를 불어넣어 준다.

 

 자신의 생각을 인식하려면, "나는 내 생각의 주인이다."라고 말하여 자신의 의도를 발기는 것도 좋다. 이 문구를 자주 말하고, 자주 명상하라. 그러면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말한 대로 될 것이다.


돈의 비밀

 

'비밀'은 내게 대단한 충격이었다. 날 길러준 아버지는 부자란 남들을 벗겨먹는 놈이고 돈이 있는 자는 모조리 남을 속인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인생이 정말 힘들다고 믿으며 자랐다. 클레멘트 스톤을 만나고 나서야 내 인생이 바뀌기 시작했다.

 

"마음은 상상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성취할 수 있다."

-클레멘트 스톤 (1902~2002년)

 

클레멘트 스톤이 내게 가르쳐 준 한 가지는 날마다 눈을 감고 목표를 이미 이룬 듯 상상하라는 것이었다.


-돈을 끌어당기고 싶다면 부에 집중하라. 결핍에 집중하면서 돈을 끌어당길 수 없다.

-이미 원하는 만큼 돈이 있다고 가장하고 상상하면 도움이 된다. 부자가 된 것처럼 연기하고 돈을 좋게 생각하라. 돈을 대하는 감정이 바뀌면 더 많이 흘러들어올 것이다.

-지금 행복을 느끼는 것이 돈을 더 많이 벌어들이는 가장 빠른 길이다.

-원하는 것을 볼 때마다 "저거 살 수 있어. 가능해"라고 이야기하겠다고 결심하라. 사고방식이 바뀌어 돈을 대하는 감정이 달라질 것이다.

-돈을 줌으로써 더 많이 끌어당겨라. 돈을 후하게 베풀면 "난 충분히 있어"라고 말하는 셈이다.

-통장 잔고가 쑥쑥 늘어나는 상상을 하라.

-생각의 저울이 '부'쪽으로 기울어지게 하라. 부를 생각하라.

 


인간관계의 비밀

-스스로 자신의 해결책이 되어라. 남한테 "부디 나를 데려가세요. 그리고 내게 더 많이 주세요"라고 말하지 마라. 대신 스스로 자신에게 더 많이 베풀어라. 시간을 내서 자신에게 베풀고, 자신을 가득 채워서 남들에게 베풀 수 있게 하라. -존 그레이 박사-

 

-사람을 만날 때 우리는 상대에 관해 불평하는 데 너무 익숙하다. 언제나 타인에게 집중되어 있다. 하지만 관계가 제대로 돌아가려면, 상대의 좋은 점에 집중해야 한다. 불평하면 불평할 일이 더 많이 생길 뿐이다.


건강의 비밀

-플라시보 효과는 끌어당김 법칙을 드러내는 한 가지 사례다. 환자가 정말로 약이 효과가 있다고 믿으면, 자신이 믿는 대로 효과가 나타난다.

 

-웃음은 기쁨을 끌어당기고, 부정성을 내쫓으며, 병을 기적적으로 치유한다.


 

인생의 비밀

 

당신은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던 일을 해내고, 불가능하다 했던 것을 얻고, 불가능하다 했던 사람이 될 수 있다 

-모리스 굿맨

 

'비밀'은 '당신' 안에 있다. 내면의 힘을 활용하면 할수록, 그 힘이 가까이 다가올 것이다. 

 

-지구는 당신을 위해 공전한다. 바다는 당신을 위해 밀려오고 밀려간다. 새는 당신을 위해 노래한다. 해는 당신을 위해 뜨고 진다. 별은 당신을 위해 뜬다. 모든 아름다운 것과 경이로운 경험은 당신을 위해 존재한다. 주변을 잘 돌아보라. 그 무엇도 당신 없이 존재할 수 없다.

 

-당신은 우주의 주인이다.

 

"그 비밀은 지금까지 존재했고 지금도 존재하며 앞으로도 존재할 모든 문제의 해답이다." -랄프 왈도 에머슨


내면의 힘을 활용하면 할수록 더 큰 힘을 끌어당기게 될 것이다.

 

사랑하는 일을 하라. 무엇을 해야 기쁨이 느껴지는지 모르겠다면, "내가 좋아하는 게 뭐지?"라고 자문하라. 기뻐하는 일에 몰입하면 기쁨을 발산하게 되고 따라서 그러한 일이 쏟아져 들어올 것이다.

 

당신은 단지 '행복을 느끼면' 된다.

 


<마치면서> 오래전에 이 책을 봤을 때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간절히 원하면 온 우주가 도와준다는 메세지로 이해하고 넘어갔다.  그런데 이번에 다시 한번 읽어보니, 1단계, 즉 '구하기 단계'의 개념만 이해하고 있었다.

진정한 끌어당김의 법칙이 실현되려면 아래와 같은 과정이 필요하다. 

 

-끌어당김의 창조 과정-

1. 구하라. 우주에 주문을 넣어라. ex) 원하는 몸무게를 명확하게 정하라. 어떤 모습일지 그려라.

2. 믿어라. 이미았다고 믿어야 한다. 완벽하고 철저하게  ex) 반드시 이미 완벽한 몸무게가 되었다고 믿어야 한다.

3. 받아라. 먼저 요청하고, 이미 받았다고 믿고, 그런 다음에는 그저 좋은 기분을 느끼기만 하면 된다. 기분이 좋으면 '받아들이는' 주파수대에 있게 된다. ex) 반드시 기분이 좋아져야 한다. 자신을 좋게 느껴야 한다. 이것은 중요하다. 자신의 현재 신체를 보고 기분이 나빠지면 그 강력한 감정 때문에 계속해서 나쁜 감정을 느낄 상황을 끌어당기게 된다.

 

예시는 본문에 나와있는 사례이다. 

다시 한번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해하고, 실생활에 적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