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동기부여] 에드마일렛 Ed Mylett -"하루를 3일로 쪼개라".. 흙수저 출신에서 억만장자로-

Night Mode 2023. 12. 17. 16:52

2023년 12월 17일 일요일
 
 
출처: 유투브 '리스펙 투자플랜'
https://youtu.be/eBBK_pn5TCU?si=vL-z0cS-p5KsJtom

 
 
"시간을 조정해보세요. 
일단 하루를 6시간으로 만드세요.
나머지 사람들은
그냥.. 하루가 24시간이라고 생각하고 살도록 냅둬요.
하루는 24시간이고 1년은 365일이라는 이런것들을 믿으라고 냅둬요.
이건 진짜 오래전에 누군가가 만들어낸 헛소리일 뿐입니다.
그걸 인류가 채용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 뿐이니깐요.
 
우리는 하루가 6시간이라는 걸로 사용하자고요."


결혼 후 신혼집 전기세 조차 내지 못할정도로 쪼들렸던 무일푼의 남자가
그로부터 십수년이 지난 지금!
6천억이 넘는 자산을 보유해서 세계 최고의 부자 명단에 자신의 이름을 올렸고
매일 수천명 앞에서 자신이 만들어낸 기적같은 성공을 강연하고 있습니다.
 
이 사람이 바로!
에드마일렛 입니다.
 
"하루를 3일로 쪼개라"
 
"하루 6시간의 법칙"
 
"나의 하루는 72시간이다"
 
위와 같이 시간관리의 중요성을 말한 동기부여 전문가 입니다.
 
 
우리가 성공하기 위해 시간을 어떻게 바라보고 접근하고 활용해야 되는 지에 대해서 얘기한 내용을 적고 자합니다.


<핵심 요약>
 

1. 남은 거리를 깨닫는 비전  우리들의 목적지가 가깝다고 생각하라!

 

2.  우리가 하루를 시작하는 방식  늘 시간을 통제하여야 한다.  (내 하루의 첫 30분을 컨트롤 해라)

 

3.  나의 하루는 6시간이다.  24시간이라는 하루 안에 더 많은 하루를 만들어서 운영하라

 

4.  시간 프레임을 더 압축하여 측정해라.   TOP레벨 사람들은 연말이 아닌 매일매일 자신의 퍼포먼스를 측정하고 실행한다. 

 


 

<에드 마일럿 인터뷰 내용 첨부>

*출처: 유투브 '리스펙 투자플랜'
 
 

여러분! 오늘은 시간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보고 그걸 어떻게 유용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인터뷰했던 최대능력치에 도달한 상태!! 즉 맥스아웃(Max Out)단계의 모든 연설가들이나 제가 30년 동안 사업을 하면서 알게 됐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정치 관련 자기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냈던 사람들을 통해서 제가 알게 된 게 있습니다.
 
바로! 그들은 시간을 바라보는 관점이나 사용하는 방식이  우리들과 완전히 다르다는 겁니다!
뭐든.. 어느 정도만 해내는 사람들하고는 완전히 다릅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어떻게 하면 시간을 색다르게 바라보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핵꿀팁과 전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첫째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건 '언제나 이기는 사람들' 그러니까 맥스아웃한 사람들은 그냥 평균적인 사람들에 비해서 어마어마하게 빠릿빠릿하다는 사실입니다.
 
그 사람들은 자기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결과를 얻어낼 때까지 페이스가 빨라지고 걷는것도 말하는 것도 모두 더 빠르게 진행합니다.
 
그러다보니까 어느덧 그 사람들은  자기의 목표에 더 가까워져 있게 됩니다. 물론 이런 얘기를 들으면  뭐 이런건 아주 작은 그런 사소한 거라고 보실 수도 있겠지만 여러분 스스로 얼마나 빠릿빠릿하려고 했는지를 한번 평가해 보세요!
 
여러분은 자신의 목표 지점에 얼마나 가까이 와 있는지 한번 생각해 보시라니깐요. 얼마나 빨리 골인지점까지 갈 수 있을 것 같으십니까? 제가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여러분이랑 저랑 둘이서 지금 42.195km의 마라톤을 한다고 생각해 보자고요.
시작하면 각자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서 속도를 유지해서 달리겠죠? 그리고 아마 초반에는 전력질주하지 않을 겁니다. 
 
왜냐?
결승전까지 가려면 아직 한참 남았잖아요.
 
무작정 속도를 내거나 서두르는 건 한계가 있으니까..
'목적지가 얼마나 멀리 있느냐' 아님 '우리가 언제 도착하느냐'가 전제되어 있어야 하니까 전력질주하지 않을 겁니다.
 
근데 우리가 만약에 같은 속도로 100m 달리기를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럼 이건 목적지가 굉장히 가깝잖아요?
그러니까 아마 출발하는 순간부터 다들 풀 스피드로 달릴겁니다.
 
왜냐?
목적지가 엄청 가까우니까요.
 
자! 여러분 인생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모두 우리들보다 더 많은 비전을 가지고 있었던 건 아닙니다.
그러니까 비전이 부족한 것만이 우리들의 실패의 원인이 아니라는 겁니다.
 
중요한 건
[남은 거리를 깨닫는 비전]
 
이게 부족하기 때문에 문제라는 겁니다.
 
우리는 늘 스스로 목적지까지 아직 멀리 남았다고 생각하고 스스로 페이스를 조절하고 늘 설렁설렁 뛰는게 문제라는 거에요.
 
더 큰 비전을 항상 이뤄냈던 사람들은 본인들이 얼마나 목표지점에 가까워 졌는지! 얼마나 결과물에 접근했는지에 대한 지각이, 깨달음이 아주 정확합니다.
 
그리고 그 지각력을 바탕으로 그들은 자기 결승선까지 계속해서 전력질주하는 겁니다.
 
하루종일 하는거에요!
 
그건 어떤 의미가 있냐면 결과적으로 그 사람들이  하루를 더 일찍 시작하고 더 늦게 끝낸다는 겁니다.
그들은 매일 일찍일어나고 하루종일 자신에게 필요한 결과에 도달하기 위해서 엄청나게 빠릿빠릿하게 될 거라는 거에요.
 
왜냐? 그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결승전이 코앞이거든요. 이게 정말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런 최대 능력치에 도달한 맥스아웃 성과자들은 보통사람들에 비해서 속도와 시간을 단축해서 씁니다.
 
보통사람들과 똑같은 걸 말하고, 똑같은 책을 읽고, 똑같은 스케줄을 갖고 있다 하더라도 하루종일 더 빠릿빠릿한 사람이 결국 하루를 이기고, 일주일을, 한달을, 그리고 1년을 이기고 그렇게 결국 인생을 이기게 되는 겁니다.
 
그러니까 제발
여러분의 현재 속도를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는 우리가 하루를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우린 둘 중에 하나에요.
여러분이 시간을 통제하거나 시간이 여러분을 통제하게 될 겁니다.
아니면 여러분이 인생의 조건들을 결정하게 되거나 평생 동안 따라오는 그 조건에 순응하거나 
그리고 여기있는 이 휴대폰이라는 기계가 여러분의 인생의 시간을 단축시켜 주기도 하고 또 엄청 느려지게 한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이게 항상 우리들의 시간을 단축해 주는 역할만 하는 건 아니란 말이에요.
 
 
그러니까 만약 여러분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스스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스마트폰을 30분에서 1시간동안 만지거나 보지 않는 겁니다. 아침에 딱 일어나면! 여러분이 시간을 컨트롤하는 겁니다.
 
내가 내 하루의 첫 30분을 컨트롤 해야 한다는 거에요.
그리고 내가 내 시간을 책임진다는 그런 마인드가 세팅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런 습관이 쌓이다보면 여러분 인생에 혁명이 일어날 겁니다.



시간을 색다르게 바라보는 세 번째 방법!
하루가 왜 24시간인 걸까요? 이 세상의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하루에 24시간을 갖는데
왜 그 개념을 우리에게도 똑같이 적용해야 되는 걸까요?
수년 전에 제가 생각했던 게 만약 하루가 5시간이라면 아마 평소보다 우리들은 그 4~5시간 안에 더 많은 걸 해내게 되지 않을까요?
 
실제로 대부분의 맥스아웃 엘리트 성과자들은 6시간이면 일반 사람들이 하루 종일 할 일을 해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를 그냥 24시간으로 생각한다는 거에요.
 
그리고 제가 비즈니스를 시작했던 젊을 때  한번 이런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때가 한 20대였고 주변 사람들이 아직 성공하기는 이르다는 둥 경력이 부족하고, 인생의 경험이 짧고, 그런 얘기들을 엄청나게 하고 있을 때였어요. 그래서 제가 생각해봤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걸 바꿔볼 수 있을까?"
그래서 저는 이렇게 생각을 바꿔봤습니다.
 
그리고 거의 30년 동안 이 개념을 계속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경쟁해야 되는 일반적인 사람들이 하루가 24시간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기를 원합니다.
 
왜냐? 제가 생각하는 하루는 6시간이니깐요.
자! 그래서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개념은 24시간이라는 하루 안에 더 많은 하루를 만들어서 운영하라는 겁니다.
 
일단 저의 첫째날은
아침 6시~점심 12시까지 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 첫 번째 하루인 아침시간에 거의 모든 걸 끝내려고 노력합니다.
왜냐? 제 하루는 더 이상 24시간이 아니거든요. 제 하루는 6시간 입니다!
이제 제가 하루를 측정하는 기준이고 이 시간개념이 제 인생의 방향을 완전히 바꿔놨습니다!
 
그래서 지금 아침 6시~정오까지가 하루에요.
그게 저의 첫 번째 날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의 머릿 속에는 하루를 기준으로 정해진 일을 처리하기 때문에 24시간에 걸쳐서 일정을 잡고 일을 할텐데 갑자기 하루를 6시간으로 줄인다고 하면 당연히 깜짝 놀라겠죠? 그런데 그렇게 하고 나면 예전에 24시간 기준으로 계획하고 24시간 기준으로 했던 일들을 그 6시간 안에 끝내게 됩니다.
 
그리고 저의 두 번째 날은 정오~오후6시까지 입니다.
이 두번째 날의 그 6시간 동안에도 하루의 재밌었던 기억들이나 미팅, 통화 같은 것들을 계속합니다. 그 시간안에 또 다른 나의 하루를 꽉꽉 채우는 거에요.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날이 오후6시~자정 12시까지입니다.
그시간에도 계속 미팅 , 전화통화, 이메일같은 것들을 하면서 3일째가 진행되는 거에요.
 
 
여러분이 인생의 남은 날들을 더 많은 날들로 살 수 있다면
여러분은 모든게 싹 바뀔겁니다.
 
상상해보세요. 한달이 90일입니다. 한달에 90일을 살 수 있다니깐요!
전 세계 사람들은 30일만 쓸 수 있는데 나만 90일을 쓸 수 있다면?
 
그렇게 그걸 1년, 또 3년에 걸쳐 쌓는다면 과연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더 많이 이 기회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제가 다음으로 나누고 싶은 이야기는 퍼포먼스를 측정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곳에서는 늘 알람시계 같은 것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자! 이 세상의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퍼포먼스를 연말에 측정합니다. 보통 새해 전날 밤에 하죠?
한 해 동안 내가 달성한거, 못한 거 1년에 한번 그걸 돌아보면서 반성도 하고 그러잖아요.
뭐 그러면 올해보다는 내년 퍼포먼스가 좀 더 나아지긴 하겠죠.
근데 좀 더 결과를 잘 만들어내는 사람들은 시간의 프레임을 좀 더 압축해서 매달 퍼포먼스를 측정하고 실행한다는 겁니다. 그 사람들은 퍼포먼스 측정을  매 월말에 실행합니다. 그래서 매 월말이 그 결과에 따라서 계획을 조정하는 거에요. 그리고 진짜 일 잘하는 사람들은  일주일에 한 번 자신들의 퍼포먼스를 측정하고 다시 계획을 조정하고 실행하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진짜 TOP레벨의 사람들은 어떨 것 같습니까?
이걸 매일매일!
하루의 마지막에 하는 겁니다!
그날의 결과를 훑어보고 매일매일 퍼포먼스를 평가해요.
 
시간의 프레임을 확 좁혀서 매일 평가하고 매일 향상될 수 있도록 하는게  더 낫다는 것을 우리는 다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맥스아웃한 1%의 능력자들의 머릿속에는 매시간 알람이 울리는 겁니다.
 
우리는 미래에 초점을 맞추고 
그것에 대해서 생각하고 꿈꿔야 합니다
 
제가 아는 대부분의 맥스아웃 성취자들은  지나간 과거에 아주 조금의 시간도 쓰지 않습니다.
과거는 절대 여러분의 미래를 뜻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미래는 지금 여러분이 하고 있는 게 그게 여러분의 미래일 거에요.
 
오늘 제가 말씀드린 몇 가지 팁들을 잘 이용해서 바꾸신다면 여러분이 꿈꾸는 미래가 여러분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가까워 질 거라고 장담합니다.


 
 
 
 
 
에드마일렛 저서 ▼ ▼ ▼ ▼
 
 
https://link.coupang.com/a/bjMcDJ

 

'한 번 더'의 힘:매일 남보다 1퍼센트를 더 쌓아가는 사람의 기적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