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7

[동기부여] 월가의 영웅 -피터린치-

2024년 1월 2일 화요일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피터린치- 피터린치 워런 버핏과 더불어 살아 있는 월스트리트의 전설로 통하는 투자자다. 마젤란펀드를 2천만 달러에 인수한 후 13년간 운용하여 660배에 달하는 140억 달러 규모의 뮤추얼펀드로 성장시켰다. 발로 뛰어야만 기업에 대한 고급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소신으로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들이는 투자자로 유명하다. 펀드매니저로 재직하는 동안 1만 5천 개에 달하는 주식에 투자했다. 한창 전성기인 47세에 돌연 은퇴를 선언하여 월가의 전설적 인물이 되었다. 투자준비 ★ 주식을 매수하기 전에, 당신은 시장에 대해서 기본적인 결정을 내려야 한다. 국가 경제를 얼마나 믿을 것인가. 주식에 투자할 필요가 있는가, 투자한다면 기대 수익이 얼마나 되는가, ..

동기부여 2024.01.02

[동기부여] 시크릿 -론다 번 "끌어당김의 법칙"

2023년 12월 20일 수요일 시크릿 -론다 번-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이 책에서 독자는 돈, 건강, 인간관계, 행복 등 인생의 모든 면에서 '비밀'을 활용하는 법을 배울 것이다. 내면에 잠재되어 숨겨진 힘을 이해하기 시작할 터이고, 그리하여 모든 측면에서 기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비밀'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모두 무한하고 유일한 힘에 따라 움직인다. 모두 정확히 똑같은 우주 법칙들을 따라간다. 우주에 흐르는 자연법칙은 매우 정확해서 우리가 우주선을 제작하고, 사람을 달에 보내고, 우주선이 착륙할 시간을 극히 섬세하게 예측할 때, 법칙이 맞지 않으면 어쩌나 하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우리는 모두 동일한 힘에 따라 움직인다. 그 힘은 법칙이..

동기부여 2023.12.21

[동기부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박성혁-"공부하지 않기에는 내 인생에게 미안하니까"

2023년 12월 19일 화요일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박성혁- 그 흔한 학원 하나 없는 시골마을에서 서울대 법대, 연세대 경영대, 동신대 한의대에 합격한 비결 늦었다, 아니다, 늦지 않았다. -"지금 공부를 시작하기에는 너무 늦어버린 것 아닐까요?" '늦었다'는 진실을 마주하긴 두렵고, 초라해질 나를 마주하긴 싫고, 뼈아픈 깨달음은 얻고 싶지 않고, 얼마 못 가 또 도돌이표처럼 느슨해지고 나태해질 나를 너무나도 잘 알면서, 이번에도 흐지부지 될 거라는 걸 잘 알면서, 나는 모르는 척 물어보는 겁니다. 방법이 딱 하나 있기는 합니다. (남들 과의) '점수 차이'든 '능력 차이'든 '진도 차이'든 내가 다 돌파해 버리고야 말겠다는 독한 각오. 그까짓 걸림돌 따위 깡그리 없애버리고 나를 힘껏 일으..

동기부여 2023.12.19

[동기부여] 人生을 바라보는 안목 -이나모리가즈오- "인생의 결과는 사고법x열의x능력"이다.

2023년 12월 18일 월요일 人生을 바라보는 안목-이나모리가즈오- 저자: 1932년 가고시마현에서 태어나 가고시마 대학 공학부를 졸업했다. 1959년 교토 세라믹 주식회사(현 교세라)를 설립해 사장, 회장을 거쳐 1997년부터 명예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1984년에 제2전전(현KDDI)을 설립하고 회장으로 취임했으며, 2001년부터 최고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0년 일본 항공 회장에 취임해 회장, 명예회장을 거쳐 2015년부터 명예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20대에 창업한 교세라 그룹은 세계 100대 기업에 꼽히며 지속적으로 고도성장하고 있고, 파산에 몰렸던 일본항공도 경영을 맡은 지 2년 만에 정상화시켜 일본의 국가적 자존심을 살려냈다.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생각지도 못한 장애나 고난을 만나기 ..

동기부여 2023.12.18

[동기부여] 에드마일렛 Ed Mylett -"하루를 3일로 쪼개라".. 흙수저 출신에서 억만장자로-

2023년 12월 17일 일요일 출처: 유투브 '리스펙 투자플랜' https://youtu.be/eBBK_pn5TCU?si=vL-z0cS-p5KsJtom "시간을 조정해보세요. 일단 하루를 6시간으로 만드세요. 나머지 사람들은 그냥.. 하루가 24시간이라고 생각하고 살도록 냅둬요. 하루는 24시간이고 1년은 365일이라는 이런것들을 믿으라고 냅둬요. 이건 진짜 오래전에 누군가가 만들어낸 헛소리일 뿐입니다. 그걸 인류가 채용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 뿐이니깐요. 우리는 하루가 6시간이라는 걸로 사용하자고요." 결혼 후 신혼집 전기세 조차 내지 못할정도로 쪼들렸던 무일푼의 남자가 그로부터 십수년이 지난 지금! 6천억이 넘는 자산을 보유해서 세계 최고의 부자 명단에 자신의 이름을 올렸고 매일 수천명 앞에서 자신이..

동기부여 2023.12.17

[동기부여]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2023년 12월 16일 토요일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는 투자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 준 책이다. 글쓴이의 진짜 아버지 (가난한 아빠)는 교육을 많이 받은 지적인 분이다. 대학 사년 과정을 이 년 만에 마쳤으며 박사 학위까지 받았다. 반면 부자아버지는 중학교도 채 마치지 못했다. 두 분 모두 상당한 수입을 올렸으나, 한 분은 평생 금전적으로 고생했고, 다른 한 분은 하와이 최고의 갑부가 되었다. 부자 아버지는 가족과 자선 단체, 교회에 수천만 달러를 남기고 돌아가셨지만, 가난한 아버지는 지불해야 할 청구서들을 남기셨다. 가난한 아버지와 부자아버지의 관점은 완전히 다르다. "돈을 사랑하는 것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vs "돈이 부족하다는 것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

동기부여 2023.12.16

[동기부여] 슈독(SHOE DOG) -나이키 창업자 필 나이트 자서전-

2023년 12월 16일 토요일 SHOE DOG -필 나이트(1938~)- 가 선정한 세계 50대 부자이자 미국에서 자수성가한 대표적인 기업인 나이키 창업자. 1964~2005년 나이키 최고경영자 나이키는 필 나이트의 "일본의 러닝화가 시장을 장악할 것이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대학원생이었던 필나이트는 일본 카메라가 독일이 지배하던 시장을 뒤 흔든 사실을 알고 있었다. 이 생각은 늘 그를 즐겁게하고 영감을 주었다. 필나이트의 마음을 사로 잡은 이 생각을 "미친 생각"이라고 표현 한다. 그에게 흥분되는 일이었지만, 당시 이 보고서를 학생들 앞에서 발표 했을때 따분한 반응이었다고 한다. 스탠퍼드 시절에도, 아침에 달리기를 할 때도, 아버지와 함께 텔레비전을 보던 그때 그순간에도 일본에 있는 신발 회사를 찾..

동기부여 2023.12.16